프레스경북

TV 생방송도 찍었어요! 김천 할매니얼 K-전통 디저트 교육

김천시, ‘세대와 문화를 잇는 K-전통 디저트 교육’ 성황리 수료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6/27 [11:21]

TV 생방송도 찍었어요! 김천 할매니얼 K-전통 디저트 교육

김천시, ‘세대와 문화를 잇는 K-전통 디저트 교육’ 성황리 수료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6/27 [11:21]

▲ TV 생방송도 찍었어요! 김천 할매니얼 K-전통 디저트 교육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김천시는 지역특화 식품개발 활성화 시범사업으로 김천을 대표할 수 있는 식품 육성을 위해 지난 6월 5일‘세대와 문화를 잇는 K-전통 디저트’ 과정을 개설하고 6월 26일 김천 흑돼지 육포 실습 교육을 마지막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김천 찹쌀가루와 쌀가루로 익반죽하고 기름에 지져 조청을 바른 후 김천 자두, 샤인머스켓, 체리, 호두 등을 토핑으로 한 ▲김천 주악, 구성면 양파로 만든 ▲구성 양파 페이스트리 약과, 조마면 감자로 만든 ▲조마 감자 아트 양갱, ▲자두꽃 아트 양갱, 김천 돼지고기로 만든 ▲김천 흑돼지 육포(4종) 등 우리 전통 디저트에 대한 4회차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이뤄졌다. 교육 대상은 관내 카페 대표자, 예비 창업자 그리고 K-전통 디저트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었으며 교육생 20명 전원이 수료했다.

그중에서도 특히 흑돼지 육포는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 수 있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는데, TBC ‘지금은 지방시대’ 제작진들이 농업기술센터 조리실을 방문해 교육 현장에서 생방송을 찍기도 했다.

김상철 농식품유통과장은“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익힌 전통 디저트를 조만간 지역 카페나 음식점에서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하며, 우리 시 농산물을 활용한 체계적인 식품 교육으로 농산물 소비를 확대하고 지역특화 식품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