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청도군, 휴가철 야영장시설 오수처리실태 특별점검 실시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7/31 [13:55]

청도군, 휴가철 야영장시설 오수처리실태 특별점검 실시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7/31 [13:55]

▲ 휴가철 야영장시설 오수처리실태 특별점검 실시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청도군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관내 야영장의 오수처리시설 운영 실태에 대한 특별점검을 지난 30일부터 두 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올여름 휴가철을 맞아 야영장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수의 부적정 처리로 인한 수질오염을 예방하고 청도군 물 환경 및 공중위생 향상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점검 대상은 관내 영업 중인 일반야영장 54개소, 자동차야영장 7개소로 총 61개소이며 각 소재 읍면별로 일정을 정하여 점검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처리시설의 정상 가동 여부 ▲전기시설의 전원 상시 공급 여부 ▲오수 무단배출 여부 ▲방류수 수질기준 준수 여부 ▲내부청소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중대한 과실이나 위반사항이 적발될 시 과태료 부과, 고발 등 적절한 행정처분을 절차에 따라 진행할 예정이며, 경미한 경우 적절한 오수처리실태를 위해 계도 조치 및 운영관리에 대한 메뉴얼 안내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야영장 오수처리실태 특별점검을 통해 수질오염을 예방하고 휴가철 방문객들에게 청결한 야영장 환경을 조성하여 야영장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여름휴가 기간 이외에도 상시 지도·점검을 통해 청도의 청정한 수질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