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다시 찾고 싶은 친절한 관광매력도시 안동을 위해 '친절 스타기업 및 서포터즈' 참여자 모집

8월 12일부터 8월 23일까지 모집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8/14 [07:29]

다시 찾고 싶은 친절한 관광매력도시 안동을 위해 '친절 스타기업 및 서포터즈' 참여자 모집

8월 12일부터 8월 23일까지 모집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8/14 [07:29]

▲ 다시 찾고 싶은 친절한 관광매력도시 안동을 위해 '친절 스타기업 및 서포터즈' 참여자 모집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안동시와 (사)안동시관광협의회는 8월 12일부터 23일까지 안동지역 내 관광서비스업 사업체와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친절스타기업 및 서포터즈’ 참여자를 모집한다.

‘친절스타기업 및 서포터즈’는 안동형 SMILE 씨앗뿌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여행이 일상이 된 생활관광시대에 관광객과 지역주민 모두가 행복한 안동을 만들고 친절문화 정착을 통해 다시 찾고 싶은 안동 이미지를 제고하는 것이 목적이다.

관내 관광업에 종사하는 사업체를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해 친절 스타기업 배출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며, 관광 관련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또는 지역청년 및 활동가를 대상으로 서포터즈를 모집해 범시민 친절 캠페인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친절을 위한 친절’이 아닌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가 먼저 즐겁고 행복해야 자연스러운 웃음을 전달할 수 있다는 주제로 ▲이요셉 박사의 ‘웃음치료 수업’과 서비스업 종사자의 정신건강을 위한 ▲아미라 원장의 마인드풀니스(Mindfull -ness) 명상체험, 관광객이 원하는 정보가 무엇인지, 무엇을 전달해야 하는지 ▲맞춤형 친절서비스와 ▲관광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안동시관광협의회 관계자는 “다가올 생활관광시대는 관계인구가 중요하다”라며 “관광객을 위해 지역 주민이 희생하는 것이 아닌 관광객과 주민이 더불어, 함께 즐거운 도시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신청은 8월 12일부터 8월 23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 제출 또는 안동시관광협의회를 방문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안동을담다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사)안동시관광협의회로 문의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민간 주도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친절 스타기업을 배출하고 친절문화를 확산해 안동이 다시 찾고 싶은 친절한 관광매력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