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영천시 서부동자율방범대 말복맞이 경로당 방문 및 교촌, 오수경로당과 자매결연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8/14 [16:21]

영천시 서부동자율방범대 말복맞이 경로당 방문 및 교촌, 오수경로당과 자매결연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8/14 [16:21]

▲ 서부동자율방범대와 교촌경로당, 오수경로당이 자매결연을 맺었다.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서부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서부동자율방범대와 교촌경로당(회장 정동태), 오수경로당(회장 이영가)이 자매결연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자율방범대는 상호교류와 자원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복지증진 및 효행문화 확산 등 사회적 책무를 다할 것을 다짐하며 경로당 2개소와 결연을 맺었고, 말복을 맞아 서부동 16개소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며 떡, 라면 등 위문품을 전달하는 후원활동도 펼쳤다.

자율방범대는 평소에도 부녀방범대와 함께 학생 및 주민들의 늦은 밤 안심귀가를 위해 지속적으로 관내를 순찰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며 지역사회에 많은 귀감이 되고 있다.

조현우 대장은 “아직 더위가 가시지 않아 어르신들께서는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태환 서부동장은 “무덥고 바쁜 시기에 따뜻한 관심을 보여준 서부동 자율방범대에 감사하다”고 전하며 “이번 자매결연이 우리 지역의 효행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