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복절 맞이 태극기 달기 캠페인 실시

태극기와 반찬 전달로 이웃사랑 실천… 광복절의 의미 되새겨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8/16 [11:55]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복절 맞이 태극기 달기 캠페인 실시

태극기와 반찬 전달로 이웃사랑 실천… 광복절의 의미 되새겨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8/16 [11:55]

▲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역특화사업인 행복나눔복지단(민간위원장 최성환, 공공위원장 김철우)은 8월 14일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들의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국가의 자주성을 기념하며 광복의 기쁨과 의의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는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복지단 회원 및 면 직원 등 20명이 참여했다.

특히, 행복나눔복지단은 매달 2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반찬 봉사를 수년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이날 회원들은 지역 내 형편이 어려운 세대를 직접 방문해 태극기와 반찬을 전달함으로써, 이웃들이 함께 광복절의 의미를 기릴 수 있도록 도왔다.

최성환 회장은 “참여해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는 나라의 상징인 태극기를 소중히 여기고, 우리 면에 소외 되는 이웃 없이 모든 가정이 태극기 달기에 동참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고 밝혔다.

김철우 천북면장은 “나라사랑, 지역 사랑에 앞장서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광복절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을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들을 기리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 또한, 주민들이 하나 되는 공동체 의식과 연대감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