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김천시 어르신 안전 지킴이, 우리와 함께해요!

김천시 평생교육원'노인 돌봄 실무자 양성 과정' 수료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10:56]

김천시 어르신 안전 지킴이, 우리와 함께해요!

김천시 평생교육원'노인 돌봄 실무자 양성 과정' 수료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8/19 [10:56]

▲ - 김천시 평생교육원'노인 돌봄 실무자 양성 과정' 수료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김천시평생교육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지난 8월 14일 평생교육원 3강의실에서 국비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직업교육훈련 『노인 돌봄 실무자 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교육과정 중 조기 취업자 5명, 미수료자 1명을 제외한 13명의 수강생과 강사가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 개근상, 공로상 수여와 소감 발표 및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훈련은 지난 5월 3일부터 이달 14일까지 3개월에 걸쳐 총 122시간 동안 진행됐다.

19명의 교육생이 노인학대 예방, 응급처치 교육 등 전문 교육을 이수하고 그중 17명의 수료생이 인지행동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앞으로 수료생들은 시니어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노인 돌봄 실무자로서 어르신들의 안전한 노후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교육 수료생은 소감을 통해“이번 교육으로 어르신들을 더 깊이 이해하고, 심폐소생술과 같은 실습 체험을 해보며 현장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과 기술과 습득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인사말을 통해 “노인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우리 수료생들이 노인 돌봄 실무자로서 지역사회의 어르신들께 따뜻한 손길이 되어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구직 여성들이 원하는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구직희망 여성을 대상으로 5개의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모집해 진행 및 일부 수료했고, 구직 여성과 구인 기업의 연계뿐만 아니라 사후관리 프로그램 등 여성의 사회활동을 통합 서비스로 지원하고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