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영천시어린이집연합회, 저출생 극복을 위한 어린이 인형극 공연 개최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0:32]

영천시어린이집연합회, 저출생 극복을 위한 어린이 인형극 공연 개최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8/20 [10:32]

▲ 저출생 극복을 위한 어린이 인형극 공연 개최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영천시어린이집연합회는 19일부터 30일까지, 기간 중 5일간 하루 2회에 걸쳐 영천시립도서관 지산홀에서 올바른 손씻기 교육을 위한 ‘룰루랄라 노래하는 혹부리 영감님’ 어린이 인형극을 선보인다.

이번 어린이 인형극은 저출생 극복의 일환으로 관내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영천시어린이집연합회는 이번 인형극 공연을 비롯해 좋은 부모, 행복한 아이로 자랄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부모교육과 보육교사의 전문성 함양 및 질적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보육 교직원 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연말 이웃돕기 성금과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미래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다.

남은숙 회장은 “아이들이 행복해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행복해진다. 앞으로도 부모들이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경상북도 ‘저출생과의 전쟁’ 선포와 발맞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영천 만들기’를 목표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나아가 부모와 자녀들이 더불어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돌봄·가족 지원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