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안동시 중증장애인돌봄 및 가족휴식지원사업' 이용하이소~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8/22 [07:20]

'안동시 중증장애인돌봄 및 가족휴식지원사업' 이용하이소~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8/22 [07:20]

▲ '안동시 중증장애인돌봄 및 가족휴식지원사업' 이용하이소~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안동시지부는 2023년 6월부터 ‘중증장애인돌봄 및 가족휴식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안동시에 거주하는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 사업은 장애인 보호자의 돌봄공백시 장애인 가족 돌봄을 지원하고, 양육부담으로 인한 보호자의 일상생활 및 사회생활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안동시에서 예산을 100% 지원하는 전국에서 유일한 사업이다.

휴식지원을 통해서는 스트레스 해소와 가족 간의 유대감 형성을 돕고, 여행경비와 체험비용 등을 지원받을 수 있어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어 그동안 경비 때문에 여행을 망설였던 장애인가족들에게 만족도가 높다.

‘돌봄지원’은 연간 최소 90시간에서 최대 150시간을 제공하며, 보호자 돌봄 공백시 365일 24시간 서비스 지원을 이용할 수 있다. ‘휴식지원’은 연 1회, 자율적으로 여행일정을 결정하여 이용 가능하다.

중증장애인돌봄 및 가족휴식지원사업은 도전적인 행동이나 장애가 있는 중중장애인가족을 돌보느라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장애인가족들의 어려운 현실에 공감하여, 장애인가족들에게 실질적인 편의와 휴식을 지원하기 위한 권기창 안동시장의 공약 사업이다. 이용을 원하는 안동시 거주 장애인가족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