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문경시, ‘경찰도시 문경’선포식 개최

경찰과 함께하는 문경의 도약,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 총력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8/23 [18:29]

문경시, ‘경찰도시 문경’선포식 개최

경찰과 함께하는 문경의 도약,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 총력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8/23 [18:29]

▲ 문경시, ‘경찰도시 문경’선포식 개최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문경시는 제2중앙경찰학교 문경 유치를 위해 지역 사회의 역량을 결집하고자 8월 23일 문희아트홀에서 ‘경찰과 문경시민은 하나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경찰도시 문경’ 선포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선포식에는 신현국 문경시장, 이정걸 문경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및 각 기관단체장, 봉사단체장과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제2중앙경찰학교 문경 유치 추진위원회 발대식도 병행했는데, 추진위원회는 △고문(8명) △위원장(1명) △부위원장(6명) △위원(184명) 등 시민단체 중심으로 구성됐다.

선포식은 △추진경과보고, △위촉장 수여 △유치 기원 영상 △유치 기원 퍼포먼스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7만 문경시민들의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 의지를 다시 한번 대내외에 알렸다.

동시에 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문경시는 국토의 중심부에 위치해 전국 어디서나 접근성이 뛰어나고, 청정한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어 경찰 인재 양성에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문경시가 제안한 후보지는 100만 제곱미터 이상의 넓은 부지 내 계획관리지역으로, 신입 경찰의 교육 훈련 시설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중부내륙고속도로와 KTX를 통한 사통팔달 우수한 교통망으로 교육생과 교직원들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지리적·사회적 이점은 문경시가 제2중앙경찰학교 입지의 유력한 후보지로 떠오르게 하는 중요한 요소다.

또한 세계적인 규모의 스포츠복합시설인 국군체육부대를 비롯하여 경북농민사관학교와 경북소방장비기술원을 유치한 경험이 있는 문경시는 신속하고 최고 수준의 행정을 지원할 수 있다.

추진위원장으로 임명된 주대중 위원장은 발대식에서 “문경은 제2중앙경찰학교가 들어설 수 있는 최적의 입지다. 제2중앙경찰학교 문경 유치를 통해 문경시의 경제적·사회적 발전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경찰 인재 양성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유치 활동 동참과 지지를 호소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제2중앙경찰학교 문경 유치는 지방소멸극복과 국토 균형 발전이라는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에 이바지할 수 있음을 강조하며, “문경은 최고의 입지와 다양한 기관 유치 경험의 강점이 있다.

경찰과 문경시민은 하나라는 마음으로 경찰의 자긍심을 고취 시키고 대한민국 중심, 문경에서 시작되는 경찰 인재 양성의 새 시대를 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시민 중심의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 활동이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 이날 지역 사회의 뜨거운 열망을 담은 시민 60% 이상의 유치 염원 서명부를 전달했다. 시민 주도의 유치 기원 릴레이 캠페인 등 다양한 시민 주도 퍼포먼스도 이어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