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영주시 여성단체협의회, 365세이프타운에서 ‘어린이 안전 체험’ 실시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13:47]

영주시 여성단체협의회, 365세이프타운에서 ‘어린이 안전 체험’ 실시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8/27 [13:47]

▲ 영주시 여성단체협의회, 365세이프타운에서 ‘어린이 안전 체험’ 실시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영주시 여성단체협의회는 27일 태백에 있는 365세이프타운에서 평은초등학교 전교생 29명과 함께 ‘어린이 안전 체험’을 실시했다.

365세이프타운은 안전을 테마로 한 국내 최대의 안전체험 테마파크로 교실에 앉아서 안전을 배우는 게 아닌 실제 체험을 통해 지진, 수해 등의 대처 요령을 배우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날 학생들은 2팀으로 나눠 종합안전체험과 소방안전체험을 각각 체험하면서 산불, 풍수해, 지진 등 지구의 이상기후로 생기는 다양한 재해들과 화재발생시 대피요령 등을 배웠다.

배지영(평은초, 6학년) 양은 “교실에서 배운 안전 교육보다는 너무 재미있고,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이런 수업들이 많았으면 좋겠다”라며 즐거워했다.

권서영 회장은 “여성단체에서 지역 어린이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정은순 교장선생님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아이들이 안전생활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현장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며 어린이 안전 체험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영주시여성단체는 결혼이민여성, 어린이, 고부관계 개선, 엄마와 자녀 체험활동, 드림스타트 아동 체험활동 등 다양한 계층에 대한 봉사활동를 지속해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