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의성군, 마을주민 대상 교통안전교육 실시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0:06]

의성군, 마을주민 대상 교통안전교육 실시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9/02 [10:06]

▲ 의성군, 마을주민 대상 교통안전교육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의성군은 의성경찰서 생활안전교통과와 연계하여 8월 27일부터 9월 6일까지 치매보듬마을 3개소(금성면 탑리2리, 봉양면 삼산1리, 비안면 서부1리) 및 치매친화마을 2개소(의성읍 철파리, 안계면 위양2리) 마을주민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금활용'서로가 서로를 돌보는 치매 공동체 조성사업' 중 생활 안전 환경 조성사업과 병행한 교통안전교육은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증가에 따라 마을 주민들에게 운전자·보행자 교통사고 안전 수칙 홍보 및 안전한 교통 문화 환경 조성을 위해 시행하게 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오토바이·원동기 탑승 시 헬멧 착용하기 △무단횡단 금지 △서다, 보다, 걷다(보행 3원칙) △야간·새벽 외출 시 밝은 옷 입기 등을 이해하기 쉽게 실제 사례 중심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봉양면 삼산1리 마을주민 이OO씨는“정확한 전동차 기기 작동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교통사고 예방 안전 수칙을 잘 지켜 교통사고 예방에 동참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앞으로도 지속적 및 반복적인 교통안전교육을 시행하여 일상생활에서 위험이 될 수 있는 요소들을 제거하여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생활 안전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