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포항시, 전통시장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홍보 캠페인 실시

명절에 많이 발생하는 생활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 집중 홍보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9/18 [12:57]

포항시, 전통시장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홍보 캠페인 실시

명절에 많이 발생하는 생활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 집중 홍보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9/18 [12:57]

▲ 13일 죽도시장에서 시장 상인과 방문객 대상으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및 장례식장 다회용기 사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포항시는 13일 추석 명절 연휴를 앞두고 이용객이 많은 전통시장인 죽도시장에서 시장 상인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및 장례식장 다회용기 사용 홍보를 실시했다.

쓰레기 불법투기와 생활 쓰레기 적체를 예방해 시민들과 방문객들이 쾌적한 환경의 전통시장 장보기를 할 수 있도록 올바른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등을 안내하고, 오는 10월부터 실시하는 장례식장 다회용기 사용 협조를 안내하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종량제봉투 미사용, 대형폐기물 스티커 미부착, 종량제봉투 내 음식물쓰레기 및 재활용품 혼합배출 행위 등은 적발 시 과태료 부과 대상임을 안내하고, 과일 포장재, 보자기, 스티로폼 상자 등 명절에 많이 발생하는 생활쓰레기와 헷갈리기 쉬운 내용물들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전통시장 방문객 집중으로 인한 주변환경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비 활동도 함께 실시하여 깨끗한 명절 보내기에 동참했다.

박상근 자원순환과장은 “앞으로도 쓰레기 바른배출 및 올바른 분리수거의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올바른 분리배출로 쓰레기 발생량을 줄여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에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