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안동 관광 청년가이드 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7/11 [07:26]

안동 관광 청년가이드 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7/11 [07:26]

▲ 안동 관광 청년가이드 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안동시와 국립안동대학교 안동형일자리사업단 융합교육센터는 지난 4일 교육생 및 일자리사업단, 시청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안동 관광 청년가이드 양성사업’ 개강식을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안동 관광 청년가이드 양성사업은 안동소재 대학(원)생 및 시민에게 로컬관광가이드와 관광통역안내사 교육 기회를 제공해 외국인을 대상으로 관광가이드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안동시 일자리 창출 및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로컬 관광가이드 양성과정은 지역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수도권 사례, 트렌드 연구를 비롯한 전문 이론 및 현장교육 운영으로 단계별 가이드 양성 커리큘럼을 통해 집중도 있는 교육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관광통역안내사 양성과정은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하며, 전문자격증 취득을 위해 90시간의 이론교육 및 문제 풀이, 면접특강 및 집중 멘토링 교육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본 사업의 교육기간은 총 6개월(7월부터 12월까지) 동안 운영하며, 로컬 관광가이드 교육생 2기 모집은 9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안동시 관광정책과장은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우수한 가이드를 양성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양질의 관광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을 도모토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