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영천행복마을 스타빌리지 33호 탄생

영천시 서부 쌍계동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7/11 [10:25]

영천행복마을 스타빌리지 33호 탄생

영천시 서부 쌍계동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7/11 [10:25]

▲ 영천시청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구홍우)는 지난 11일 서부 쌍계동에서 최기문 영천시장, 박봉규 영천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을 비롯해 자원봉사단체, 마을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천행복마을 스타빌리지 33호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복마을은 총 11개 자원봉사 단체에서 노후가옥 수리, 대문 도색, 방충망 수리, LED 형광등 교체, 우체통 및 태극기 설치, 돋보기 지원, 장수 사진 촬영, 이·미용 서비스 등 다양한 생활 편의 활동과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체험활동을 전개해 마을 주민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줬다. 또한 봉사자 및 마을 주민들을 위해 간식과 중식을 제공해 더욱 활기찬 분위기가 만들어졌다.

봉사활동이 끝난 후 마을 주민들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마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거듭 고마움을 전했다.

‘영천행복마을 스타빌리지’ 사업은 지역 내 마을을 선정, 자원봉사자의 재능을 활용해 마을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행복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재능 나눔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마을주민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영천 전역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