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청송군, 노인일자리사업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선정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7/17 [12:38]

청송군, 노인일자리사업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선정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7/17 [12:38]

▲ 노인일자리사업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선정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청송군은 최근 보건복지부 주관 노인일자리사업 종합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상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광역·기초지자체,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2023년 사업 수행결과를 종합 평가한 것으로, 노인일자리 추진 실적과 우수 수행기관 인센티브를 적용 후 합산하여 우수한 지자체와 수행기관을 선정했다.

청송군은 올해 총 160억 원의 예산으로 4천100여 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사업을 확대하여 어르신들의 소득기반제공과 사회참여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수행기관인 청송시니어클럽의 뛰어난 사업 역량으로 △노-노케어, △청송군안전관리단, △스마트폰교육지원, △은모닝도시락 등 23개 사업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실적을 인정받아 청송군은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청송시니어클럽은 2년 연속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어르신들께 다양한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해 수행기관과 한마음으로 협력하고 노력한 결과로 이러한 쾌거를 이루었다.”며 “일자리사업에 성실하게 참여해 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