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경산시립박물관 어린이·청소년 박물관학교 운영

어린이~청소년 대상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7/29 [12:21]

경산시립박물관 어린이·청소년 박물관학교 운영

어린이~청소년 대상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7/29 [12:21]

▲ 경산시립박물관 어린이·청소년 박물관학교 운영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경산시립박물관은 2024년 12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어린이·청소년 박물관학교’를 무료로 운영한다.

어린이·청소년 박물관학교는 어린이부터 청소년 대상 역사문화교육 프로그램으로 2009년부터 삼성현학교, 어린이 삼성현학교 등으로 운영되어 왔으며, 운영횟수 및 대상인원을 확대하여 현재의 어린이청소년박물관학교로 운영 중이다.

매 강좌마다 이론수업과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경산의 역사에 대하여 생생하고 흥미롭게 습득할 수 있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올해 경산시립박물관에서는 '경산의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경산 문화의 시작’, ‘압독국 사람들의 식사’, ‘경산 양지리유적과 유물’ 등 다양한 교육을 구성했다.

또한 7월과 8월에는 어린이부터 청소년들이 역사와 관련된 진로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나는야 고고학자', '나는야 박물관 큐레이터'라는 진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한다.

어린이·청소년 박물관학교는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후 2시에서 4시까지 경산시립박물관 교육실에서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40명이다.

신청은 교육일 2주 전 월요일 오전 9시부터 경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경산시립박물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