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생활개선회울릉군연합회, “어르신과 함께 하는 행복 더하기 프로그램 발대식”개최

농사일 하며 연습한 라인댄스, 여성합창단, 아랑고고장구, 웃음치료 공연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7/29 [15:32]

생활개선회울릉군연합회, “어르신과 함께 하는 행복 더하기 프로그램 발대식”개최

농사일 하며 연습한 라인댄스, 여성합창단, 아랑고고장구, 웃음치료 공연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7/29 [15:32]

▲ “어르신과 함께 하는 행복 더하기 프로그램 발대식”개최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울릉군생활개선회는 지난 7. 26. 농업기술센터에서 생활개선회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개선회의 “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 더하기 프로그램 발대식”개최와 함께 탄소중립실천의 일환으로 친환경 수세미 만들기 교육과 빈농약 용기 수거 등 농촌자연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그동안 “고부간 정나누기 행사”를 통해 지역 어르신들을 공경해온 생활개선울릉군연합회는 지난해 공모사업으로 “어르신과 함께 하는 행복 더하기 프로그램”을 발굴했고, 회원들이 힘든 농사일 하며 합심하여 틈틈이 연습한 라인댄스, 여성합창단, 아랑고고장구, 웃음치료 프로그램을 발대식에 선보여 참석한 회원들과 내빈들께 큰 호응과 함께 박수를 받았다.

박기숙 울릉군생활개선회장은 “이번 발대식을 토대로 7. 31. 남양리 경로당에서 우리 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했지만, 연세가 드시고 쓸쓸한 여생을 보내시는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겠다고 각오를 밝히면서, 향후 2차례 더 공연을 가질 예정이라며 회원들과 함께 어르신들께 큰 웃음을 드리고 전통 효사상을 이어가겠다.”고 소회를 전했다.

남한권 군수는 “울릉군생활개선회는 농사일하면서도 지역사회에 솔선하여 봉사하고 내실있는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합창 등 다양한 공연을 준비했다면서, 이를 효사상과 연계하여 어른들을 공경하고 재능을 기부하는 아름다운 선행에 깊이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회원들이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