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청도군, 공공일자리 참여자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 총력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근로자에게 쿨(cool)세트 지급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8/07 [11:03]

청도군, 공공일자리 참여자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 총력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근로자에게 쿨(cool)세트 지급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8/07 [11:03]

▲ 청도군청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청도군은 지난 5일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에게 폭염 예방을 위한 여름나기 물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청도군은 최근 연일 발효되는 폭염경보에 옥외에서 근무하는 일자리사업 근로자들이 열사병 등 온열질환에 노출될 위험으로부터 예방하기
위하여 냉감 소재의 쿨토시, 쿨헤어밴드 및 휴대용 양산 등 현장근무 시 온열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여름나기 물품을 지급했다.

또한, 폭염특보 발효 시 △근무시간을 조정하여 무더위 시간대(14 부터 17시)에는 옥외 작업을 자제하거나 중지하고 △근로자가 일하는 장소에서 가까운 곳에 그늘진 휴식 공간을 마련하며 규칙적으로 수분을섭취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등 사업장 안전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한편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근로 의사가 있는 취업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청도읍성, 새마을운동발상지 기념공원, 신화랑풍류마을 등 관내 사업장 10개소에 상·하반기 29명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올해도 극심한 폭염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근로자들의 온열질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며, 근로자들이 폭염대비 행동 요령을 잘 실천하여 건강관리에 유의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