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고령군 “우리마을 정신건강 지킴이”『우리동네 마음보안관 양성교육』 성황리 수료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8/29 [12:20]

고령군 “우리마을 정신건강 지킴이”『우리동네 마음보안관 양성교육』 성황리 수료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8/29 [12:20]

▲ 고령군 “우리마을 정신건강 지킴이”『우리동네 마음보안관 양성교육』 성황리 수료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고령군은 3월 21일부터 8월 28일까지 보건소 3층 다목적실에서 우리마을 정신건강 지킴이 양성사업인 『우리동네 마음보안관 양성교육』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우리동네 마음보안관』은 최근 외로움과 고립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사회현상에 맞추어 우리동네 마음보안관을 양성하여 정신건강 전문가로써 정신건강 위험군을 발굴하여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화기부활동을 하여 지역 내 심리적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우리동네 마음보안관 양성교육은 정신건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전문적인 심리지원을 위한 이론 및 실습교육, 소통을 위한 상담기술 훈련,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중독의 이해 등으로 총 12회기로 운영됐으며 교육 일정의 70%인 8회기 이상 참석한 교육생만 수료를 하게 되어 정신건강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향후 마음보안관으로 횔동하게 될 수료자 29명은 관내 발굴된 정신건강 위험군 및 1인 독거주민 대상으로 외로움회복지원과 대화기부활동을 제공하고 생명지킴이 역할과 정신건강복지센터 행사 지원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마음보안관 양성교육 참여자는 “교육에 참여하면서 나 자신의 마음건강을 챙기게 되고 예전보다 가족과 마을주민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소통하게 됐다”라며 정신건강 인식 변화에 대한 소감을 표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