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안동시립어린이도서관, "8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아이들의 즐거운 문화 놀이터가 되다

디지털 드로잉으로 나만의 굿즈 만들기 체험 운영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07:41]

안동시립어린이도서관, "8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아이들의 즐거운 문화 놀이터가 되다

디지털 드로잉으로 나만의 굿즈 만들기 체험 운영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8/30 [07:41]

▲ 안동시립어린이도서관, "8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아이들의 즐거운 문화 놀이터가 되다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안동시립어린이도서관은 8월 28일 어린이들의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8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디지털 드로잉으로 나만의 굿즈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관내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이날 체험은, 디지털 패드를 이용해 나만의 창의적인 캐릭터를 만들어 보며 아이들이 게임용으로만 사용하던 디지털 기기의 새로운 놀이 방법을 알게 하고, 학습 효율성 증대와 온라인 협업 도구를 통해 친구들과 소통하면서 협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줬다.

안동시립도서관은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도서관(중앙·웅부·어린이)별로 연 3회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어린이도서관은 지난 5월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공연이나 체험뿐만 아니라 11월에는 도서관 내에 페이퍼아트 작품도 전시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들의 경제교육을 위해 9월 8일에는 초등 1~4학년을 대상으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는 ‘자녀와 함께 하는 용돈 특강’을 운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독서·문화행사를 통해 일상에 지친 시민에게 도서관이 풍요로운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