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경산시, 여름휴가철 청소년유해환경 민·관 합동점검 실시

여성가족부·경찰서·교육지원청·민간단체와 대대적인 점검·계도 추진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8/07 [14:41]

경산시, 여름휴가철 청소년유해환경 민·관 합동점검 실시

여성가족부·경찰서·교육지원청·민간단체와 대대적인 점검·계도 추진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8/07 [14:41]

▲ 경산시, 여름휴가철 청소년유해환경 민·관 합동점검 실시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경산시는 지난 6일, 여성가족부, 경산경찰서, 경산교육지원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합동 점검반을 구성하여 청소년 유해환경 밀집지역인 영남대학교 일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단속 활동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업주와 시민들에게 청소년 보호의식을 확산하고 청소년 일탈행위를 예방하고자 민·관 합동점검 및 단속을 실시하게 되었으며, 8월 한 달 동안 지역 내 학교 주변 및 번화가 등 유해업소 밀집 지역 내 업소를 방문하여 청소년들의 안전한 여름방학 생활을 유도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청소년들의 출입이 잦은 편의점, PC방, 노래방, 일반음식점 등 업소를 방문하여 청소년 고용금지 위반 행위, 청소년 고용금지표시 미부착, 청소년 대상 유해약물 판매 금지 미부착 등을 집중적으로 지도·점검하고, 업주에게는 청소년 보호에 대한 의무 이행 사항 등의 협조를 구했다.

특히 위반사항을 적발할 경우 관련 법규에 따라 행정조치하고 음주, 흡연, 폭력, 가출 등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의 경우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관련 기관으로 연계·지원하여 보호할 방침이다.

서은주 아동청소년과장은“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청소년들이 안전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여러 기관에서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단속을 통해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