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경북

구미시 4분의 기적! 구미 어르신들, CPR로 생명을 구하는 법 배우기!

구미시, 찾아가는 경로당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이성열기자 | 기사입력 2024/08/06 [10:21]

구미시 4분의 기적! 구미 어르신들, CPR로 생명을 구하는 법 배우기!

구미시, 찾아가는 경로당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이성열기자 | 입력 : 2024/08/06 [10:21]

▲ 4분의 기적! 구미 어르신들, CPR로 생명을 구하는 법 배우기!


[프레스경북=이성열기자] 구미시는 최근 관내 2개소 경로당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로당 내 자동심장충격기(AED)가 설치됨에 따라, 응급상황 발생 시 초기 대처 및 응급처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구미소방서와 협력하여 진행되었으며, 7월 29일 신평동 중앙경로당과 8월 2일 인동경로당에서 실시했다.

교육 내용은 △심폐소생술의 필요성 △심폐소생술 방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응급처치 하임리히법 등으로 구성되어, 어르신들이 실질적인 응급처치 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최현주 구미보건소장은 “응급상황에 어르신들이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교육을 마련했다”며 “경로당뿐만 아니라 교육을 받기 어려운 시설 등 모든 연령층이 응급상황에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찾아가는 교육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구미보건소는 5월부터 10월까지 법정교육의무 대상자 및 자동심장충격기 관리 책임자 등을 대상으로 매달 심폐소생술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일정과 신청은 구미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교육을 받기 어려운 시설 등에 대해서는 9월 이후부터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여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동시] 봄의 전령 매화향 가득한 도산서원
1/6